반응형

부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으니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비만 펑펑하고 살았는지라 재테크를 할 목돈이 하나도 없습니다. 시드머니의 중요성을 뒤늦게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재테크 기본은 선저축 후소비 습관입니다.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는 것이 아니라 저축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재테크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목적자금을 목표로 종자돈을 마련해 그 종자돈을 복리로 굴리는 것 입니다. 목돈이 만들어지면 자산은 나무가 자라는 것과 같이 처음은 느리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빠르게 불어나기 때문입니다.

선저축 후지출이 저축의 정석으로 불리는 이유는 과소비를 막고 계획적으로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선지출 후저축 방식은 먹을 것 입을 것에 돈을 다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는 것인데 이런 방식으로는 목돈을 모으는게 쉽지 않습니다. 지출의 유혹이 크고 돈 쓸때는 많고 많기 때문입니다.

선저축 후소비는 먼저 일정 금액을 저축하고 소비하게 만드는 장치를 만드는 것 입니다, 소득이 불규칙하더라도 매달 나름의 월급을 정하고 자동이체를 통해 강제로 제축을 하고 남은 소득으로 그 범위 안에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각자 삶의 범위에 맞게 적당한 예산을 점검해 저축액을 정해서 

저축을 본격적으로 하고 싶다면 선저축 후지출 방식을 따라야 합니다, 그래야만 초과지출을 막고 계획을 착실히 실천해 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