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짠테크 맥주병 소주병 공병 팔기 하고 계시나요? 빈 병 보증금 제도는 환경보호와 지갑 지키기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빈 병 보조금 제도는 유리용기를 사용하는 모든 주류나 청량음료류의 판매가격에 빈용기값을 포함해 소비자에게 판매한 후 소비자가 빈 병을 소매점에 반환할 때 보증금을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빈 병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면서 동시에 소비자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합니다.

 

빈 병 반환 가격 상승

20171월에는 소주병은 100, 맥주는 130, 1,000ml 이상의 대형 주스병류는 350원의 가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빈 병 반환을 더욱 유도하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편의성을 더한 빈병 반환

소주병 맥주병 공병팔기는 슈퍼마켓과 마트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빈 병 반환기가 설치되어 있어 훨씬 더 편리하게 빈 병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소비자는 빈 병 반환을 더 쉽게 할 수 있고, 더 많은 보증금을 환급받을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보증금 환급 방법

맥주병 소주병 공병팔기인 빈 병 보증금을 환급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트나 편의점, 대형마트 빈용기 무인회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 깨진 병이나 꽁초가 들어간 병은 재활용 가치가 없으므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 사람당 하루 최대 30병까지 반환 가능합니다. 소규모 마트나 편의점은 빈 병 반환을 제한할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 병 보증금제도는 환경을 보호하고 지갑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짠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구를 더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빈 병을 재활용하고, 소비자는 환경과 경제 모두에 이로운 방향으로 기여하는 일이라 가치도 있으며 공병 마다 증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하겠어? 하겠지만 공병팔기 해보면 그 금액이 쏠쏠하다는 걸 금방 알게 된답니다. 알고만 있지말고 공병 팔기부터 짠테크를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